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모비데이즈의 연결 기준 지난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93.7% 오른 99억9000만원, 영업이익은 5억9000만원으로 흑자전환한 것으로 파악됐다.
본 사업인 마케팅 부문에서 질적인 성장을 이뤄낸 점이 실적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지난 2분기 모비데이즈는 별도 기준 영업이익 11억6000만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률 28.3%로 집계됐다. 특히 영업이익 측면에서는 1분기 2억4000만원의 영업손실을 3개월 만에 털어냈다.지난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약 34.3%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10년째 국내 최대 마케팅 컨퍼런스 ‘맥스서밋’을 주최하며 최신 마케팅 기술은 물론, 거시적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고민들을 함께하고, 국내외 글로벌 빅미디어사들과 탑 티어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사업 협력 관계를 강화한 데에 따른 결과”라고 평가했다.
모비데이즈는 그간 지속적으로 사업 다각화를 위한 노력을 해왔다. 그 일환으로 작년에 인수한 글로벌 K-POP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코코다이브’와 실무교육 전문 플랫폼 ‘그로스쿨’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면서 매출 다각화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28.8% 오른 167억5000만원을 기록했다. 매출 비중 또한 다변화되어, 마케팅 38.1%·IP커머스 54.3%·모바일게임 3.9% ·교육 및 커리어 3.7%로 기존 마케팅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IP커머스, 교육 및 서비스까지 매출원을 확대해 안정적인 성장의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양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성과가 지속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기존 사업의 견고한 축을 바탕으로 양적, 질적 성장을 꾀할 것으로 보인다. 모회사 모비데이즈의 디지털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계열사간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것이 관건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인수한 자회사들의 향후 성장세도 기대할 만하다. 특히, ‘모비콘텐츠테크’는 ‘코코다이브’ 인수 후 발 빠른 PMI(인수 후 통합)를 거쳐, B2C 중심의 매출 구조를 다변화했다. 현재는 국내외 엔터사와 협력하여 IP 콘텐츠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으며, Bulk Buys(B2B) 서비스를 론칭하여 중남미를 시작으로 성과가 나오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올해 론칭한 틱톡 라이브는 누적 시청자 60만 명을 돌파하며,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대내외 경제 상황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가운데, 선제적으로 대응한 수익성 중심의 사업 구조 개선과 사업 영역 확대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면서 더 큰 도약을 위한 발판이 마련되었다”라며, “중장기적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비데이즈는 지난 6일 자기주식 취득에 관한 공시를 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