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캡, 국제방송장비전시회 '2022 NAB SHOW' 참가

양지윤 기자I 2022.04.20 10:31:39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디지캡(197140)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국제방송장비전시회 ‘2022 NAB SHOW’에 참가해 ATSC 3.0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국제방송장비전시회는 세계 최대 방송장비전시회로 미국을 포함, 전 세계 방송장비가 전시된다. 매년 1700여 개의 업체가 참가,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콘텐츠를 창출, 관리, 상품화하기 위한 최신 방송장비 동향, 신기술 발표 및 콘텐츠 트렌드 등의 콘퍼런스와 세미나 등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싱클레어방송그룹(SBG) 등과 미국 ATSC 3.0 기반 차세대 방송서비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솔루션 ‘디지캐스터’와 스펙트라렙을 통해 미국 최초로 원격 교육 데이터 방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방송수신 솔루션 ‘홈캐스터’를 함께 선보인다.

한승우 디지캡 대표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존 고객들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캡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세계 최초 ATSC 3.0 기반 지상파 UHD 방송솔루션 및 보호솔루션 상용화에 성공한 데 이어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