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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국내외 시장에서는 탑플란이 오스템임플란트가 추진하는 글로벌 1위 임플란트 기업 전략의 주요 기반으로 인정받아왔다”며 “자매 관계인 오스템, 하이오센과 함께 ‘고기능 임플란트’라는 공통점을 공유하면서도 ‘합리성’이라는 차별점을 앞세워 세분화된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해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합병은 경영효율성 증대와 사업 통합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임플란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합병 이후에도 탑플란은 100% 고용 승계된 기존 인력을 중심으로 오스템임플란트 내 별도의 사업부서를 구성, 독자적인 브랜드로서 시장 개척에 매진할 계획이다. 탑플란의 기존 치과의사 고객은 지금까지와 같은 방식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하이오센과 오스템, 탑플란이 한 지붕 아래 자매 브랜드로서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품질 경쟁력을 함께 강화할 것”이라며 “시장에서는 상호보완적 관계로 글로벌 1위 치과기업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의 합병기일은 내년 1월 1일이다. 존속회사인 오스템임플란트가 소멸회사인 탑플란의 주식 100%를 소유하고 있고 합병 시 존속회사는 소멸회사의 신주를 발행하지 않으므로 합병비율은 1:0으로 산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