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2022년(532억원)보다 605% 늘어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2017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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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프레미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뉴욕 등의 정기노선과 바르셀로나 등의 전세기를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지난해 총 67만1500여명의 승객을 수송했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장거리 노선에서만 전체 여객의 47.4%인 31만8000여명의 승객을 수송했다.
밸리카고를 이용한 화물사업 역시 전자상거래 물품과 반도체 장비 등의 고부가가치 제품부터 특수화물 등 다양한 품목들을 안정적으로 운송했다. 매출 비중은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이 80%를 차지했다.
박광은 에어프레미아 전략재무실장은 “유가 및 환율 급등 등 다양한 변수들을 극복하고 창사 후 첫 흑자 전환을 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올해에는 항공기 추가도입과 노선 다변화로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해 중견 항공사로 올라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