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 강남 첫 레고스토어, 코엑스에 문 열었다

한광범 기자I 2023.06.30 13:04:39
레고스토어 코엑스점 내부 모습. (사진=레고코리아)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서울 강남 지역에 레고스토어가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레고코리아(LEGO Korea)는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레고그룹이 공식 인증한 레고스토어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레고스토어 국내 20호점인 ‘레고스토어 코엑스점’은 국내 20호점이자 첫 서울 강남구 소재 레고스토어다. 레고그룹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쇼핑과 동시에 레고만의 특별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리테일테인먼트(Retailtainment)’ 콘셉트를 선보인다.

주요 체험존으로는 브릭을 개별 구매할 수 있는 ‘픽어브릭(Pick-A-Brick)존’과 커스텀 미니피겨를 꾸밀 수 있는 ‘나만의 맞춤 미니피겨(Build-A-Minifigure)존’을 마련했다. 레고 브릭이 가득한 ‘플레이테이블’에서는 직접 레고 창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코엑스점 단독으로 공개하는 볼거리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점을 고려해 매장 입구에 레고그룹 본사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한국 전통 혼례 테마의 대형 레고 글루드 모델 한 쌍을 최초로 선보인다. 내부에서는 레고 브릭 2만 6천여 개로 완성한 압도적인 규모의 스타필드 코엑스몰 대표 랜드마크 ‘별마당 도서관’의 레고 모자이크 아트월을 감상할 수 있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레고스토어 코엑스점이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레고를 매개로 한 문화적 공간으로서 코엑스를 방문하는 국내외 고객에게 레고만의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