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정부, 유망바이오 투자유치 지원…투자설명회 개최

하상렬 기자I 2025.04.03 08:46:32

유망 바이오 8개사 투자설명회

[세종=이데일리 하상렬 기자] 정부가 국내 유망바이오기업 투자유치 지원에 나섰다.

산업통상자원부 현판.(사진=이데일리DB)


산업통상자원부는 3일 국내 우수 바이오기업의 투자자금 확보 및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바이오협회,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와 함께 ‘제18회 Smart Start 우수 바이오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한국산업은행, 안국약품, 대웅제약 등 13개 바이오 분야 전문 투자기관(VC)과 전략적 투자자(SI)는 이번 투자설명회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유망 바이오기업 8개사의 보유 기술 및 성장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들고 투자 가능성을 모색했다.

또한 바이오 저문 벤처캐피탈과 중견 제약 바이오 기업들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바이오 기업과 개별 면담을 통해 공동 연구개발 방안과 사업화 협력 방안, 투자파트너로서 협력 가능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유망 바이오기업 투자설명회는 투자 라운드를 구분해 반기별 개최된다. 작년에는 총 31개 기업의 IT 발표와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6개 기업이 약 56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하는 성과를 냈다.

산업부는 바이오산업에 대한 민간 투자가 확대되고 국내 산업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유망 바이오기업과 투자자 간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하고 혁신적 기술 개발지원, ‘창업-성장-재투자’ 전 주기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