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꼬모는 ‘Convenient Moment’의 줄임말로 와인을 즐기는 가장 편안하고 적당한 순간을 의미한다. 2020년 7월에 이마트24가 첫 선을 보인 꼬모는 전통 와인 산지로 유명한 프랑스와 이탈리아, 칠레 등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시 이후 ‘가성비’로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해 이마트24 와인 판매 수량 베스트1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번 꼬모 리슬링 출시로 이마트 24 꼬모 라인업은 기존 6종(까베네쇼비뇽 2종·모스카토·시라·끼안띠·까바)에서 7종으로 확대됐다. 꼬모 리슬링은 독일 라인헤센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와이너리 레오나르도 커리쉬에서 선보이는 화이트 와인이다. 독일산 리슬링으로 만들어진 와인으로 과실향이 화사하게 풍기고 살짝 달콤한 맛이 피니쉬로 이어져 리슬링 와인 애호가뿐만 아니라 입문자 또한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다. 알코올도수는 9.0%다.
이마트24는 꼬모 리슬링 출시와 함께 ‘9월 이달의 와인’ 할인 행사로 와인 고객 잡기에 나선다. 9월 말까지 △투썩점퍼 와일드보어 멜롯·샤도네이 △투썩점퍼 황소 까바 리제르바 △마투아 말보로 피노누아·소비뇽블랑을 할인 판매하고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텍스트북 까베네쇼비뇽을 선보인다.
손아름 이마트24 와인MD는 “고객들의 취향이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매월 다양한 와인을 선보이려고 노력 중”이라며 “이마트24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와인을 지속확대해 ‘와인은 이마트24’라는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