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양악수술은 얼굴 턱뼈 이상으로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 위턱(상악)과 아래턱(하악)을 교정해 턱의 기능과 외모를 개선할 수 있는 수술로 주목받고 있다.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 등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인 만큼 전문의들은 양악수술 전문병원을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안면윤곽수술을 시행하는 원진성형외과의 경우 19년간 쌓아온 풍부한 수술사례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분야별 전문의로 구성된 토탈 진료 연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안면윤곽수술 전부터 후까지 성형외과, 교정과, 구강악안면외과, 구강내과, 이비인후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진료를 연계해 수술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워주며 수술 후에는 철저한 사후 관리를 해준다.
원진성형외과에 따르면 아래턱뼈의 크기가 크고 각이 진 경우에 시행하는 사각턱 수술은 각진 턱의 폭을 줄이고 앞턱의 폭을 좁혀 갸름한 ‘V라인’을 구현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때 각진 턱부위만 제거하는 기존 사각턱 수술과 달리 피질골절제술을 시행해 뼈의 두께도 함께 줄여야 얼굴의 가로 폭이 좁아져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부정교합은 아니지만 턱끝이 길거나 짧은 경우 무턱인 경우라면 턱끝의 길이를 줄이거나 앞뒤로 이동하는 턱끝수술을 병행하기도 한다. 이때 신경과 혈관이 미세하게 분포해있는 부위인 만큼 전문의의 노하우가 중요하다는 것이 원진성형외과측의 설명이다.
마찬가지로 광대뼈축소술의 경우에도 옆광대의 크기를 줄이고 앞광대의 볼륨을 살리는 45도 광대축소술을 시행해야 볼처짐과 같은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때 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을 진행하면 수술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고 출혈을 줄일 수 있어 수술 후 부기와 흉터가 적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안면윤곽 수술 후 결과에 대한 불만족이나 기능적 이상으로 인해 시행하는 재수술도 1차 수술 문제원인의 파악이 중요한 고난이도 수술이라는 것이 원진성형외과 측의 설명이다. 때문에 재수술 케이스와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의 상담과 안전마취시설, 감염예방을 위한 안전시설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라고 강조한다.
▶ 관련기사 ◀
☞ 원진성형외과 "양악수술, 체계적인 시스템 갖춘 병원 선택해야"
☞ 원진성형외과, 연령별 맞춤형 리프팅 시술 진행
☞ 자유투어, 의료관광 사업 추진..원진성형외과와 MOU
☞ 원진 성형외과, 양악수술로 ‘콤플렉스 극복’
☞ "얼굴만 성형하니... 연골도 성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