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데이터웨어 영업파트너로 '에이데이타' 선정

임유경 기자I 2025.03.21 08:46:54

데이터 전문 기업 에이데이터와 시너지 기대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는 자사 데이터웨어 영업 파트너로 에이데이타를 선정,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엔코아는 2025년 자사의 데이터 통합 솔루션, 데이터웨어의 판매 확대를 위해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와 기술, 영업력을 갖춘 기업들과 전략적으로 영업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명재호 엔코아 대표(우측)과 이동혁 에이데이타 대표가 영업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엔코아)
에이데이타는 독자적인 데이터 솔루션은 물론 7개의 데이터 관련 특허를 보유한 데이터 전문 기술기업이다. 데이터 설계에서 구축, 관리까지 다양한 데이터 관련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시스템통합(SI) 기업은 물론 소프트웨어(SW) 유통을 위한 유연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영업 파트너사로 선정했다고 엔코아는 설명했다.

에이데이타는 엔코아의 공식 영업 파트너사로서 협약에 따른 데이터웨어 판매권을 기반으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웨어 솔루션군을 제안할 수 있다. 또한, 주력제품인 데이터 모델링 툴, 데이터웨어 디에이샵은 물론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군에 대한 전문적인 제품 교육, 영업·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파트너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엔코아 명재호 대표는 “엔코아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서 기업의 데이터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이해도, 최신 IT 기술에 대응하는 데이터 솔루션의 연구 개발로 뛰어난 성능은 물론 신뢰성을 확보한 제품을 공급함으로서 파트너사들에게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자 한다. 에이데이타와 같은 높은 기술력과 영업력을 갖춘 최적의 파트너사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고 설명하였다.

에이데이타의 이동혁 대표는 “엔코아의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와 에이데이타의 기술력의 유연한 결합으로 시장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엔코아의 영업파트너사로서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