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그룹, 서울과기대와 디자인융합 대전 개최

이종일 기자I 2021.04.15 10:48:26

올 7월·11월 2차례 행사 예정
학생 대상 벽지디자인 공모

박식순(왼쪽서 3번째) KS그룹 회장이 서울과학기술대 IT디자인융합학과에 1억원을 기부하면서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 KS그룹 제공)


[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KS그룹은 올 7월과 11월 2차례에 걸쳐 서울과학기술대 전문대학원 IT디자인융합학과와 디자인융합 프로젝트 대전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서울과기대 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젝트 대전은 아름다운 생활문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벽지디자인과 기획안을 공모해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KS그룹은 우수작품을 신제품 벽지 생산에 적용할 계획이다. 우수작품이 선정된 학생에게는 상금 등을 수여한다.

강태임 서울과기대 IT디자인융합학과 주임교수는 “이번 대전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유능한 인재양성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다수 출품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은 “개교 111주년을 맞는 올해 KS그룹과 산학협력을 추진하게 돼 기쁘다”며 “대학, 기업 간의 좋은 협업모델로 만들고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식순 KS그룹 회장은 최근 서울과기대 IT디자인융합학과 발전을 위해 학교측에 1억원을 기부했다. KS그룹은 현대차·기아차에 차량 강판을 납품하는 케이엔피이노텍, 인공지능 배터리 센서를 생산하는 센텍코리아, 제일벽지, KS벽지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