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라는 의미의 ‘1’과 ‘0’을 손으로 표현한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완성 대표는 지난달 27일,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SK매직은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폐기물 재활용률 96%를 달성해 지난해 응용·안전·과학분야 글로벌 리더, UL솔루션즈(UL Solution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WTL·Zero Waste To Landfill)’ 골드 등급을 받았다.
구성원들은 △머그컵·텀블러 사용하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식당 잔반 없애기 △퇴근 후 컴퓨터 전원 OFF 등 일상에서 사회적 가치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매년 지역 취약계층 복지 지원사업에 기부하는 등 지역 상생발전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한편, 김완성 대표는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이용욱 SK머티리얼즈 사장과 김이동 삼정KPMG 딜부문 대표를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