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회사 지원 받고 독립했어요”…강원랜드, 사내벤처 4기 모집

김명상 기자I 2023.02.21 10:32:14

지속적인 신성장 동력 발굴 위한 시도
선정 시 사업 육성만 집중 가능해 장점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강원랜드가 신사업 발굴을 위해 4기 사내벤처팀을 5월까지 공개 모집한다.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다.

강원랜드 사내벤처 4기 모집 포스터
강원랜드는 2019년부터 매년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4개의 사내벤처팀을 육성 및 운영하고 있다. 사내벤처에 선정된 팀에게는 △최대 사업지원금 1억원 △창업교육 △외부 벤처 전문가 멘토 등을 지원한다. 선발된 직원들은 별도 조직에 배치돼 기존 업무에서 벗어나 사업 육성에 집중할 수 있다.

성공사례도 많다. 조경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하는 ‘애플체인’은 독립분사에 성공했고, 목공예 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 ‘우드리즘’은 오는 3월 독립분사를 앞두고 있다. 또한 곤충을 활용 음식물쓰레기 친환경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자원업사이클’팀은 회사 내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고, 드론을 활용한 방제시스템을 개발 중인 ‘스마트 그린 솔루션’팀은 오는 3월 사내사업화를 앞두고 있다.

유재만 강원랜드 전략본부장은 “사내벤처를 운영해 본 결과 지역일자리 창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특허 취득 등 다양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며 “올해는 외부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오픈이노베이션과 사내벤처를 연계하는 혁신을 통해 신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