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과기정통부, '정부연구개발 사업부처합동 설명회' 개최

강민구 기자I 2024.01.23 10:30:00

13개 행정기관 합동···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부연구개발 사업을 수행하는 13개 중앙행정기관과 ‘2024년도 정부연구개발 사업 부처합동 설명회’를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세종 컨벤션센터에서 연다.

‘정부연구개발 사업 부처합동 설명회’가 세종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자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국회에서 확정된 올해 정부연구개발 예산의 특징을 비롯해 정부연구개발 혁신의 주요 내용과 각 부처에서 추진하는 연구개발 사업에 대해 정부가 산·학·연 연구자 및 전문가들에게 안내하기 위한 자리이다.

설명회 첫 날(23일) 오전에는 과학기술혁신본부에서 정부R&D 혁신방안, 글로벌 R&D 추진 전략, 2024년도 정부연구개발 예산, 범부처 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 특징을 설명한다.

오후에는 과기정통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에서 부처별 글로벌 R&D 사업의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과기정통부와 환경부가 각 부처 주요 연구개발 사업 내용과 추진 일정을 발표한다.

둘째 날(24일)에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설명한다. 셋째 날(25일)에는 교육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순으로 발표한다.

온라인 생중계는 설명회 당일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네이버TV에서 한다.

주영창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지난해 정부는 세계 최고·최초를 지향하는 도전적 연구와 미래인재 육성에 집중 투자하고 정부R&D 혁신방안을 마련하는 등 선도형 연구개발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추진해왔다”며 “연구개발 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세대가 가능성을 펼쳐내도록 과학기술계와 정부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