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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마이투어닷컴은 지난해 초 20만 개 수준이던 글로벌 숙소 보유량을 연말 기준 300만 개로 확대하며 국내 OTA 중 최다 숙소 보유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는 해외의 B2B 파트너 기업들에 숙소 연동 판매 시스템을 제공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의 경쟁력을 크게 끌어올렸고 올마이투어닷컴은 전세계 198개국 25만 개 도시를 연결하는 명실상부한 숙소 허브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올마이투어닷컴은 내수 경제 활성화의 핵심 중 하나로 여겨지는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 나섰다. 국내 호텔들과의 API 연동 및 직계약을 통해 업계의 DX(디지털전환)를 꾀하면서도 해외 현지 오프라인 및 B2B 출장 전문 여행사 등에 가격 경쟁력 높은 국내 숙소들을 적극 공급, 자체 유치한 단체 방한객만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개인 방한객 대상의 숙박, 액티비티, 교통 등이 결합된 번들링 패키지 출시로 향후 해외 B2C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활약에도 기대감을 높였다.
국내 소비자 사이에서도 원가숙박 구독제 ‘어썸멤버십’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연간 구독 신규 회원이 1년 만에 4배 이상 증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어썸멤버십은 올마이투어닷컴의 숙소 상품들을 ‘시크릿 특가’로 일컬어지는 B2B(기업 간 거래) 원가에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전용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가격 비교 수고를 덜어 부담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처럼 해외 B2B 및 국내 B2C 시장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설립 4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올마이투어닷컴은 올해 해외 B2C 시장 진출을 앞두고 다국어 및 해외통화 결제를 지원하는 전용 앱 출시를 예고했다. 뿐만 아니라 3월부터는 본격적인 시리즈A 투자 유치에 나서며 글로벌 OTA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석영규 올마이투어닷컴 대표는 “이번 매출 성과는 글로벌 B2B 채널링 솔루션의 빠른 시장 안착이 주효했고 실제 작년 해외 매출 비중은 46%까지 증가했다. 또한 어썸멤버십 론칭 이후 소비자들의 고반복 구매가 이어지며 마케팅 비용도 대폭 줄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B2B와 B2C를 아우르는 OTA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마이투어는 ‘오늘보다 더 나은 여행’을 목표로 멤버십 기반 숙소 원가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을 운영하는 글로벌 OTA 기업이다. 지난해 5월 정식 론칭한 원가숙박 구독제 ‘어썸멤버십’을 통해 국내외 300만 개 숙소들의 전용 특가를 타 OTA에는 노출되지 않는 B2B 공급 원가 그대로 제공하고 있다. 또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전용 출장과 여행 복지 솔루션 ‘어썸베네핏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