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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장은 “글로벌 기업에서 다양성은 지속성장의 동력”이라며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ll)을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또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 어디서나 지역·인종·성별 등에 상관 없이 고객들의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가 브랜드 철학에 담겨 있다”며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과 진정성 있게 나누며 우리 조직 전체에도 체질화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임직원들에게는 “개인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동료의 의견을 경청하며 토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자”고 당부했다.
이어 “그 어느 누구도 아닌 자신이 원하는 것에 나답게 한걸음씩 도전하자”며 “이것이 결과적으로 개인뿐 아니라 사회에도 의미 있는 전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여성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이 사장은 지난 2007년 삼성전자에 합류한 마케팅 전문가다. 전에는 유니레버코리아, SC존슨코리아, 로레알코리아에서 경력을 쌓았다. 삼성전자에서는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마케팅팀장,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을 지내며 ‘삼성 브랜드가치’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2022년 말 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삼성 오너가 출신이 아닌 첫 여성 사장으로 이름을 올렸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발표하는 ‘2023 아시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에 한국인 중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