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금감원, 세종시·한화손보와 보이스피싱 예방 사회공헌 MOU

정병묵 기자I 2023.12.04 11:00:00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금융감독원과 세종특별자치시, 한화손해보험(000370)이 세종시 보이스피싱 예방 및 지역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4일 체결했다.

4일 오전 세종시청에서 (왼쪽부터)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이복현 금감원장이 보이스피싱 예방 및 지역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금감원)
이복현 금감원장과 최민호 세종시장, 나채범 한화손해보험(000370) 대표이사는 이날 MOU를 통해 세종시의 공공시설 등을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활동 추진 및 피해 보상 보험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세종시에 거주하는 가임여성에게 출산 장려를 위한 난자동결 시술비용을 보조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금감원은 세종시의 공공시설 및 각종 공식행사 등을 활용하여 세종시와 금융사기 예방 홍보 활동 공동 추진한다. 세종시는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과 홍보를 위한 장소 제공 등 금융사기 예방 활동 확대, 보이스피싱 보험제도 및 출산장려 시술비 지원사업을 홍보한다.

한화손보는 세종시 내 취약계층 대상 보이스피싱 보험 가입을 지원하고 출산 장려 시술 비용을 보조한다.

금감원 측은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금융범죄, 저출산 등을 금융권이 지역 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같이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