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교육에서 여행으로…'인싸여행' 캠페인 전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명상 기자I 2025.09.29 08:25:46

한국관광공사, 과학여행 활성 위한 ‘인싸여행’
여행지별 특별 체험형 ‘현장 미션맵 10선’ 공개
10월 해양·천문·생태 테마 여행 프로그램 운영

인싸여행 캠페인 포스터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과학을 주제로 한 새로운 여행 콘텐츠를 선보이고 과학여행 활성화 캠페인 ‘인싸여행(In science)’을 진행한다.

공사는 국립울진해양과학관(경북 울진),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전남 고흥), 영월 별마로천문대(강원 영월), 청수리 반딧불이 서식지(제주 한경면) 등 ‘과학여행 40선’을 선정했다. 이 중 10곳에는 여행지별 특별 체험 미션을 담은 ‘현장 미션맵 10선’을 제작해 여행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과학동아 9월 특별호 ‘과학, 여행이 되다’에서는 과학을 여행의 시각에서 소개했다.

10월에는 과학 전문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여행 프로그램이 열린다. 해양(부산 국립해양박물관, 10월 17일), 천문(국립광주과학관·무안, 10월 24일), 생태(봉화 백두대간수목원, 10월 31일) 등 세 가지 테마로 회당 30명 이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밖에도 ‘현장 미션맵 10선 기대평 이벤트’와 산림·생태 과학 여행지를 소개하는 ‘전국 수목원·정원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인싸여행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내여행 정보 서비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남천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실장은 “이번 인싸여행 캠페인을 통해 교육으로 인식돼 온 ‘과학’ 분야가 대중에게 신선한 여행 주제로 확산되고, 지역 관광지의 숨은 매력을 새롭게 조명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싸여행 40선 지도 (사진=한국관광공사)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인스파이어, 총주방장에 김병은 셰프 임명 - “관광에 스테이블코인 결합 본격화되나”…UAE서 실증 ‘시동’ - 일본 지방을 살린 ''신의 한 수''…지역공항 활용한 관광 대국 실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