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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대회는 100% 우리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 상품을 판매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허위·과장 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 하고 정직한 방송을 지향하기 위해 기획했다. 쇼호스트·PD·상품개발자(MD) 등 120여명 방송 관련 인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상위 득점자에게는 포상을 줄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2015년 개국 이래로 TV홈쇼핑 7개사 중 4년 연속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최저 제재 건수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 9일 발표한 ‘TV 홈쇼핑 공정경제 모델’에 따라 상품의 표시·광고 방법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정석 공영홈쇼핑 방송심의 팀장은 “TV홈쇼핑 중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소비자와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정직한 방송으로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