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BBQ,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전개…"ESG 경영 확대"

남궁민관 기자I 2023.06.14 10:56:45

5개월간 행사 전개 위해 전국 116개 매장 패밀리 동참
지역복지시설·도움 필요한 이웃에 1억원 이상 치킨 5000마리 전달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고 14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ESG경영 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사진=제너시스BBQ 그룹)


BBQ는 1월부터 5개월 동안 서울·강원·경기·경주·광주·대구·울산·여수·제주 등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116개 매장의 패밀리와 함께 기부를 진행했다. 아동·다문화가정·한부모·장애인 복지시설·도서산간의 분교와 경로당 등 지역복지시설에 방문해 총 5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으며 금액으로 환산시 1억원을 상회한다.

올해로 7년째 이어오고 있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면 패밀리는 직접 치킨을 조리하여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한다.

BBQ 관계자는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패밀리의 관심과 참여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패밀리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해를 비롯해 2000부터 23년간 진행해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ESG 경영 성과를 담은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를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발간하기도 했다. 또 ESG 경영 선언문을 통해 앞으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고 상생과 동반성장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며 패밀리와 함께하는 투명경영을 통한 건강한 지배구조를 만들겠다고 선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