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경기교육청, 시·공간 초월 '온라인학교' 청사진 마련

정재훈 기자I 2025.03.26 08:52:42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공평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경기도 온라인 교육 플랫폼의 청사진이 마련됐다.

경기도교육청은 25일 시공간을 넘어 배움을 확장하는 ‘2025 경기온라인학교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그래픽=경기도교육청)
경기온라인학교는 학교와 지역의 물리적 한계를 넘어 학생의 개별 맞춤형 교육으로 공평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는 온라인 학습터로 △개인별 맞춤형 수업 제공(수업/학점인정형) △다양한 자기주도적 배움 확대(학습경험형) △공교육 사각지대 해소(학력인정형) 분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도교육청은 학습 선택권 확대를 위한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학습 체계 구축, 지속 가능 학습 지원체계를 마련했다.

도교육청은 경기온라인학교 유형별 운영 활성화를 위해 본청 모든 부서, 직속기관 등과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 체계를 구축, 학업 중단 학생과 교육 소외계층의 교육 기회 확대 및 촘촘하고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찬숙 디지털인재국장은 “‘교육 3섹터’ 경기온라인학교는 경기미래교육의 거점으로서 도내 모든 온라인 교육자원을 학생에게 연결할 것”이라며 “학생 주도적인 개별 맞춤형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운영해 학생의 성장 기록부터 진학, 진로 설계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