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브레인AI ‘AI 쇼호스트’, 롯데홈쇼핑에서 여행상품 판매

김현아 기자I 2024.11.11 09:46:13

‘AI 스튜디오스’ 플랫폼 통해
누구나 쉽게 AI 휴먼 영상 제작 가능
키워드 입력만으로 자동 영상 생성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왼쪽 사람인 진행자와 오른쪽 최유나 디지털쇼호스트(AI쇼호스트)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자사의 AI 기술로 제작한 디지털 쇼호스트가 홈쇼핑 방송에 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롯데홈쇼핑에서 진행된 스페인·포르투갈 패키지 여행상품 판매 방송에서 실현됐다.

AI 쇼호스트, 홈쇼핑 방송에서 첫 선

딥브레인AI의 AI 쇼호스트는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롯데홈쇼핑의 인기 쇼호스트인 최유나 쇼호스트를 디지털화한 AI 쇼호스트는 기존에 촬영된 얼굴과 동작 영상을 기반으로,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적용해 실제 쇼호스트가 직접 출연하지 않고도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해주었다.

AI 쇼호스트는 최유나 쇼호스트의 디지털 복제본으로 등장해, 방송에서 직접 쇼호스트와 함께 출연하며 재미와 주목도를 높였다.

누구나 쉽게 AI 휴먼 영상 제작

딥브레인AI의 AI 스튜디오스는 AI 휴먼 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기업과 크리에이터는 물론 일반 사용자들까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가 키워드만 입력하면 해당 주제에 맞는 AI 휴먼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 링크나 문서 자료를 기반으로도 영상을 변환할 수 있어 편리한 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특히, 웹캠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용자가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면 맞춤형 아바타를 즉시 생성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AI 스튜디오스를 통해 생성된 AI 쇼호스트는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외모와 동작을 구현할 수 있다”며, “이번 방송에 대한 호응을 바탕으로 AI 휴먼 기술을 더 많은 산업 분야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딥브레인AI는 홈쇼핑뿐만 아니라 교육,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휴먼을 활용한 협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