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올해 3분기 총 25개의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를 발매한다고 28일 밝혔다.
SCEK와 비디오게임 업계에 따르면 2006년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PS(플레이스테이션)2 전용 게임소프트웨어는 12개, PSP(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은 13개가 각각 출시된다.
이로써 2006년 9월까지 총 누적 발매 수는 PS2 전용 게임소프트웨어는 550개, PSP전용 게임소프트웨어는 100개에 이른다.
SCEK가 3분기 출시할 게임 소프트웨어는 여름철에 맞춘 공포물과 인기 애니메이션 게임이 핵심이다. 오는 7월6일 발매될 호러 어드벤처게임 `사혼곡2-사이렌`는 일본에서 영화로도 개봉돼 인기를 모은 사혼곡 게임시리즈로 특정 대상의 시각을 통해 사물을 보는 `뷰재킹 모드`로 게임머의 공포감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 올 여름 전 세계에 개봉될 3차원 애니메이션 영화인 `카`와 스필버그와 로버트 저멕키스가 제작한 모션 캡처 애니메이션 `몬스터 하우스` 이 게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PS2 최초이자 최고의 온라인 대응 게임으로 평가 받는 군사액션 게임 `SOCOM` 시리즈의 최신작 `SOCOM 3: U.S. 네이비 씰즈`의 여름 시즌 발매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PSP 게임 소프트웨어 중에서는 인기 액션 게임 철권5의 최신작 `철권 다크리저렉션`이 자막과 음성(일부)까지 한글화해 7월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