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 견본주택 '인산인해'

최정희 기자I 2025.10.27 08:08:09

24일 개관 이후 사흘 간 2만 5000여명 몰려
내달 3일 특별공급·4일 1순위 청약 접수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대우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428-3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 견본주택에 주말 사이 사람들이 몰렸다.

24일 견본주택 개관 이후 사흘 간 약 2만 5000여명의 수요자들이 찾아왔다.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 견본주택 입장을 위해 줄을 선 방문객들의 모습
27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 견본주택은 개관 시간 전부터 방문객들의 긴 줄이 이어졌다. 젊은 신혼부부부터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중년 및 노부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실수요자들이 견본주택을 찾았다.

상담석에는 상품에 대한 문의로 시끌벅적했다. 한 방문객은 “견본주택을 통해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의 특장점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다”며 “역세권, 학세권은 물론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과 쾌적한 가구 내부, 단지 조경시설 등 푸르지오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성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고 말했다.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에 사람들의 관심이 모인 것은 규제 지역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0.15 대책으로 하남, 광명, 의왕, 수원, 용인 등 주요 경기 지역이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토지거래허가구역 등 규제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 적용을 받지 않는 김포 등 비규제지역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풀이된다.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적용된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초역세권에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가 총 1524가구 공급되는 등 대단지가 조성된다. 단지 앞 유치원과 초등학교·중학교 부지(예정) 등 안심 통학 교육 환경과 사우고, 풍무고, 김포고 등 명문 학군이 밀집해 있다.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는 내달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2일이며 정당 계약은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예정돼 있다.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의 특별공급 가구 수는 총 970가구다. 철거주택 소유가 10가구, 다자녀 가구 149가구, 신혼부부 344가구, 노부모 부양 45가구, 생애최초 공급 283가구가 공급된다. 각 특별공급 유형별로 소득 기준, 자녀 수, 부양 기간 등의 세부적인 자격 요건이 상이하므로 입주자 모집공고를 통해 세부 자격 요건을 꼼꼼히 확인한 후 청약을 접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1순위 청약 자격으론 입주자 모집 공고일(10월 24일) 기준 청약 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김포시 및 수도권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이 다른 단지들의 경우 중복 청약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는 합리적 분양가와 뛰어난 입지, 차별화된 상품성 등을 고루 갖춰 수요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었다”고 밝혔다.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546-2 일원에 위치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