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운용, ‘뉴딜밸런스 펀드’→‘넥스트밸류EMP 펀드’로 리뉴얼

원다연 기자I 2025.03.24 10:13:30

성장산업 ETF와 해당 업종 대표 종목 투자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KCGI자산운용은 ‘KCGI뉴딜밸런스 펀드’의 펀드명을 ‘KCGI넥스트밸류EMP 펀드’로 바꾸고 운용 전략을 일부 변경한다고 24일 밝혔다.

KCGI넥스트밸류EMP 펀드는 국내 주식형펀드로 미래 성장 산업의 상장지수펀드(ETF)와 해당 업종을 대표하는 주식 및 코스피 시가총액 1위 기업에 투자한다.

EMP펀드란 ETF로 운용되는 포트폴리오를 의미하며 펀드 운용자산의 50% 이상을 ETF로 운용해 분산투자 효과를 극대화한 상품이다.

지난 2021년 4월에 출시된 이 펀드는 그간 한국판 뉴딜 계획과 관련된 ETF와 코스피 시가총액 1위 종목에 투자하는 형태로 운용돼 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리스크를 줄이면서 탄력적으로 성장 산업에 투자를 확대할 수 있는 구조로 강화됐다.

김형석 주식운용팀장은 “성장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EMP 펀드로 개별 주식 투자의 변동성을 완화하면서도 산업 성장으로 인한 자본 차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이번 리뉴얼로 폭 넓은 투자가 가능해져 시시각각 급변하는 국내 증시와 경제 상황에 대응이 더 용이해졌다”고 밝혔다.

리뉴얼 된 펀드는 ETF로 조선, 방산, 고배당, 화장품, 반도체, 자동차 업종 등 성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에 분산투자하는 전략으로 운용되고 있으며 개별 종목으로는 삼성전자(005930)에 가장 많은 비중을 투자하고 있다. 21일 기준 기간별 누적 수익률은 6개월 12.9%, 1년 11.8%, 3년 6.0%로, KOSPI지수 각 누적수익률 대비 11.2%p, 13.8%p, 8.6%포인트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