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은 요금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데이득’ 대상 요금제 가입자의 약 60% 이상이 20~30대로, ‘아무나 결합’ 출시로 인해 데이터 소비가 많은 MZ세대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엠모바일은 “이번 결합 서비스는 데이터 선호도가 높은 MZ세대의 요구와 알뜰폰 결합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기획”이라며 “아무나 결합 서비스는 지난 1일 출시한 ‘데이득(데이터+이득) 프로모션’(24개월간 최대 150GB 데이터 제공)과 고객의 데이터 부담을 덜어준다는 점에서 맥을 같이한다”고 설명했다.
고물가 시대에 가계 통신비 절감과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청년층의 높은 데이터 요금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전략이다. KT엠모바일은 무료 데이터 제공으로 청년층 외에도 데이터 취약계층의 서비스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무나 결합 신청 고객은 결합한회선에 매월 최대 20GB의 무료 데이터를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 KT엠모바일을 사용하고 결합 대상 요금제 이용 고객이라면 본인이나 가족뿐만 아니라, 친구, 지인 등 사용자 간 관계와 상관없이 ‘아무나’ 결합할 수 있다. 기존 KT엠모바일을 사용하던 고객과 결합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무나 결합 서비스는 기존 통신사 결합신청의 불편함을 해소해 대리점 방문이나 복잡한 구비 서류 제출 없이 다이렉트 몰에서 바로 신청하면 된다.
‘아무나 결합’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는 △모두다 맘껏 7GB+ △데이터 맘껏 15GB+/100분+ △데이터 맘껏 15GB+/300분+ △모두다 맘껏 11GB++ △모두다 맘껏 100GB++ △모두다 맘껏 일5GB++ 등 6종이다. 또한, 동일 스펙의 제휴 요금제도 모두 포함해 제공한다. 결합 시 제공되는 데이터는 결합 즉시 제공하며 결합 해지 시까지 매월 1일 제공된다.
KT엠모바일은 ‘아무나 결합’ 서비스에 이어 KT 또는 KT인터넷 신규 가입 고객과 결합이 가능한 ‘아무나 가족 결합 플러스’서비스도 함께 출시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결합 상품은 알뜰폰 고객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요구가 있었던 서비스인 만큼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1위 사업자로서 책임감을 갖고 고객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KT엠모바일은 다이렉트 몰에서 이번 달 30일까지 봄 나들이 프로모션도 실시하고 있다. 봄 나들이 프로모션은 1만5000원 이상 요금제 가입 시 응모할 수 있으며 나들이 필수템 박스(애플워치SE 2, CJ 기프트카드 5만원권, 카카오T포인트 3만원)과 MZ 픽 유니크 아이템 박스(1폴라로이드 나우 플러스, 드롭드롭드롭 피크닉 매트와 피크닉 체어. 배달의민족 5만원권, 봄 맞이 최신 IT기기 박스(아이폰14 옐로우 128GB)로 구성된 3가지 박스 중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