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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평가는 총 679개 기관(중앙46, 광역17, 기초226, 공기업·준정부 87, 지방공기업 46, 기타공공기관 240, 시도교육청17)을 대상으로 ▲개방·활용 ▲품질 ▲관리체계 등 3개 영역 11개 지표에 대해 평가해 GKL을 포함한 278개 기관이 ‘우수’ 등급을 받았다.
GKL은 품질관리 영역에서 데이터 표준 현행화 및 적용률 100%를 달성하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품질관리’는 국민·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의 데이터가 제공·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관의 노력을 말한다.
GKL은 ▲공공데이터 대국민 수요조사 실시 ▲데이터 안심구역 기관 협의를 통한 미개방 민감데이터 신규 개방(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정부 연구개발(R&D) 민관협력 과제 참여를 통한 기관 데이터 제공 및 신기술 개발 지원 등 국민에게 필요한 데이터 개방과 효율적 활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