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에 수출하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는 국순당 쌀막걸리, 국순당 쌀바나나, 국순당 쌀복숭아, 국순당 쌀청포도 등 4개 브랜드에서 각각 페트와 캔 제품으로 출시돼 총 8개 품목이 해당한다.
각 제품마다 제품의 특징에 어울리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디자인했다. 국순당 쌀막걸리 페트병에는 ‘브라운(BROWN)’과 ‘코니(CONY)’, ‘샐리(SALLY)’ 등을 디자인했다. 캔 제품에는 미니니 레니니(lenini), 샐리니(selini), 브니니(bnini), 코니니(conini) 등 귀엽고 색다른 이미지의 캐릭터를 그려 넣었다.
국순당 쌀바나나 패트병에는 ‘샐리’를, 캔에는 샐리니와 드니니를 디자인했다. 국순당 쌀복숭아 페트병에는 ‘코니’를, 캔은 코니니와 함께했다. 국순당 쌀청포도 페트병에는 ‘레너드(LEONARD)’를, 캔에는 레니니와 샐리니를 새겼다. 이 외에도 모든 제품에는 ‘국순당’ 상호를 한글로 디자인하고 ‘I’m Makgeolli’를 라벨에 기재해 한국 막걸리임을 알 수 있게 했다.
국순당은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를 통해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자 유입을 확대하고 현지 MZ세대와 소통이 강화돼 막걸리 해외시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