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간 일평균 국제선 여객은 작년 여름 성수기(일평균 17만8997명) 대비 19.4% 증가한 21만3782명으로 추정했다. 이는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 여름 성수기 실적(21만1076명)을 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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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는 여름 휴가철 기간 이학재 사장을 대책본부장으로 한 특별대책본부를 운영해 공항운영 전 분야에 걸쳐 혼잡 완화 대책을 시행함으로써 여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대국민 공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객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 출국장 30분 조기 개장 △ 보안검색대 추가 운영(T1 2대, T2 1대) △ 터미널 혼잡관리 인력 500여명 배치 △24시간 운영 매장(75개소) 확대 등을 시행한다. 또 스마트패스(안면 인식 출국 서비스), 이지드랍 서비스(공항 외 수하물 수속 서비스) 등 출입국 절차 간소화 서비스 이용을 유도해 이용객의 대기시간 단축을 도모한다.
공사는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제1터미널에 실내 버스 대기 공간 4개소를 조성하고 경기북부 구리·남양주 심야 노선 1개를 신설했다. 공항버스 예매 시 동반 자녀 무료 혜택 등 성수기 대중교통 이용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이학재 사장은 “이번 여름 성수기 기간에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여객이 공항에 올 것이 예상되는 만큼 출입국 절차 간소화 서비스와 대중교통을 활용하면 더 쾌적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