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이어 딸기…CU, 권성준 셰프와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

경계영 기자I 2024.12.11 08:55:22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한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의 새 레시피를 활용해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을 11일 출시했다.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은 지난달 13일 CU 공식 유튜브 ‘씨유튜브’에 권성준 셰프가 제조하는 모습을 공개하며 관심이 커졌던 상품이다. 쿠키와 흰 우유, 피스타치오 생크림, 딸기잼, 생딸기 등 각 다른 맛이 나는 층을 겹겹이 쌓아 피스타치오의 고소함과 딸기의 새콤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5200원이다.

CU는 이번 상품도 품절 대란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했다. 실제 권 셰프의 레시피를 재현한 ‘밤 티라미수 컵’은 지난 10월 출시 직후 CU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최단 시간·최다 판매 기록을 갈아치웠다. 예약 판매 9일 동안 매일 1만~2만개 수량이 평균 20분 만에 완판됐다.

이와 함께 CU는 17일 권 셰프의 레시피를 적용한 ‘연세우유 딸기 피스타치오 빵’도 내놓는다. 딸기를 연상케 하는 분홍색 빵 안에 딸기커스터드와 딸기잼을 두르고 안엔 피스타치오 크림을 가득 넣었다. 가격은 3400원이다.

올해 매달 한 가지 이상의 연세 크림빵을 출시하겠다는 ‘월간 연세’ 목표를 세웠던 CU는 지난달에도 권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한 밤 티라미수 빵을 선뵀다. 밤 티라미수 빵은 지난 한 달 동안 70만개가량이 판매되며 올해 최다 월간 판매량을 경신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권성준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 편의점 제품을 색다르게 해석한 상품을 출시했다”며 “CU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가와의 콜라보를 통해 고객이 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점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U가 선보인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왼쪽)과 ‘연세우유 딸기 피스타치오 빵’. (사진=BGF리테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