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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신약은 클리닉 시장에서 쌓아온 영업, 마케팅 경쟁력을 바탕으로 듀크레이의 국내 유통·판매를 전담한다. 이번 계약으로 JW신약은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탈모치료제에 이어, 모발 강화 화장품 시장까지 진출하게 됐다.
듀크레이는 인체적용 시험을 거쳐 개발된 가늘고 힘없는 모발 전용 화장품이다. 밀크씨슬로 알려진 시리붐 마리아눔과 레스페데자 카피타타 등 모발 강화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해 케라틴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게 특징이다. 간편하게 두피에 분사해 사용하면 된다.
JW신약은 탈모 발생 원인에 따라 처방 가능한 다양한 탈모치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경구형 탈모치료제로 피나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모나드정, 모나스타정과 두타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두타모아정이 대표적이다. 지난 3월에는 갈더마코리아와 독점 판매 계약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 외용제 엘-크라넬알파액의 국내 유통·판매도 시작했다.
JW신약 관계자는 “가늘고 힘없는 모발로 고민이 많은 환자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모발 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에르파브르는 피부 건강과 아름다움을 합친 더모코스메틱이라는 개념 최초로 도입한 프랑스의 대표 제약사다. 아벤느를 비롯해 듀크레이, 아더마, 르네휘테르, 클로란 등 10여 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듀크레이는 전체 브랜드 매출 2억 유로(약 2800억원) 수준이다. 이 중 모발 케어 제품군은 약 25%(700억 원) 규모의 비중을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