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해 소프트캠프는 쉴드라이브 내에서 웹 기반의 한글 문서작업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을 기본 기능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쉴드라이브는 멀티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중계 과정에서 각 파일에 대해 암호화, 난독화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365 클라우드 환경에서 암호화가 유지된 상태로 문서를 열람하거나 공동으로 편집할 수 있는 등의 클라우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은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 로그인할 필요 없는 웹 오피스 서비스다. 문서 열람 뿐만 아니라 편집과 저장, 링크 공유까지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다양한 OS(운영체제) 환경을 지원하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데 필요한 설치비용과 저장공간, 회원가입 및 로그인에 필요한 시간도 절감할 수 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쉴드라이브를 통해 안전한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가 담보된 환경에서 다양한 문서 협업이 가능해졌다”며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문서 사용과 더불어 웹 기반의 한글 문서 작업까지 가능해져 쉴드라이브가 보안 경쟁력을 갖춘 실속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캠프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시큐리티 365`는 PDF, ODF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CAD파일 뷰어 기능을 제공하는 등 보안이 강화된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