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볼 저당밥솥은 전자레인지로 12분이면 밥을 짓는다. 고온의 증기가 쌀에서 당분을 분리시켜 탄수화물 함량을 낮춘다. GS샵의 칼로볼 저당밥솥 론칭 배경은 최근 혈당 상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어서다.
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30세 이상 국내 당뇨병 인구는 526만명, 유병률은 16.7%로 2012년 11.8%보다 크게 늘었다. 당뇨병 전 단계 인구도 1497만명으로 추정되는데 이를 합하면 당뇨병 위험군은 2000만명에 달한다.
GS샵은 혈당 관련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2022년 3월 론칭한 ‘대상 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GS샵의 매출이 전년대비 30% 증가했으며 올해는 이달 말까지 주문기준 누적 매출 130억원을 넘을 정도로 수요가 높다.
지난해 7월 론칭한 ‘유한양행 혈당유산균 와이즈바이옴 당큐락’과 10월 론칭한 ‘종근당건강 락토핏 당케어’도 주요 상품으로 꼽힌다. 두 상품 모두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으로 올해 기준 이달까지 각각 60억원과 20억원 어치가 판매됐다.
김보경 GS샵 리빙개발팀 상품기획자(MD)는 “혈당관리는 나이가 들수록 중요해지다 보니 40대 이상 홈쇼핑 주요 고객분들께 적합한 상품이라 생각해 론칭하게 됐다”라며 “1~2인분 조리에 적합해 1인 가구에게 특히 유용하고 집에 밥솥이 있어도 보조 밥솥으로 이용할 수 있어 혈당관리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고객분들께 추천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