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정읍 스포츠타운 밀접… 인프라 갖춘 '정읍 서희스타힐스' 주목

이윤정 기자I 2024.01.30 10:32:3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최근 쾌적한 주거환경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부동산 정보업체 직방의 조사에 따르면, 이사의 주된 이유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택한 사람들이 전체 응답자의 41.7%에 이른다.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 인프라까지 완벽하게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가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올 6월에 개관 예정인 정읍 스포츠타운 인근에 위치하게 될 서희스타힐스
이러한 트렌드에 부응하는 서희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정읍 서희스타힐스’가 눈길을 끈다. 정읍 서희스타힐스 단지 내에는 △어린이 놀이터 △중앙광장 △사계정원 △만남마당 등 다양한 실외 공용 시설을 갖추었고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 △독서실 △스카이라운지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풍부한 실내 시설도 마련했다. 또한 정읍 내 최대 규모의 주차공간을 보유하여 쾌적한 주행과 주차를 보장한다.

단지 외부의 인프라도 뛰어나다. 아파트 인근에는 오는 6월에 개관 예정인 정읍 스포츠타운이 있다. 기존 종합경기장 본부석과 관람석을 전면 철거하고, 대신 정읍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문화와 체육, 여가 시설이 어우러진 도심형 스포츠·문화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총 176억 원을 투입해 지상 2층 규모의 체육트레이닝 센터를 조성한다. 센터 내에는 수영장, 작은 도서관, 다목적 강당, 국민 체력 인증센터, 헬스장 등 공용시설이 설치되며, 관람석 자리에는 공원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정읍남초와 정읍제일고 등의 학교가 자리하고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에는 내장산과 초산이 인접해 있어 집에서도 에코 조망을 즐길 수 있고, 산책이나 등산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할 수 있다. 또한, KTX 정읍역, 버스터미널, 정읍 IC 등이 가까워 원하는 지역으로의 쾌속 이동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