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된 미국 특허명은 ‘개인 맞춤형 메시징 서비스 시스템, 개인 맞춤형 메시징 서비스 방법, 그리고 개인 맞춤형 메시징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용자 단말’이다. 디어유의 특허 기술은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메시지를 생성하고, 사용자 피드백을 수신하여 아티스트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중앙 서버가 양측의 통신을 조율하여 맞춤형 메시지를 생성, 아티스트가 작성한 메시지의 식별 코드를 사용자 별명, 기념일, 위치 정보 등으로 대체하여 개인화된 메시지를 생성한다.
디어유의 미국 특허 기술은 사용자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메시지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아티스트와 팬 간의 1:1 소통 방식을 구현하여 개인화된 메시징 소통에 기여한다.
안종오 디어유 대표는 “이번 특허 등록을 계기로 미국에서의 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당사는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면서 팬과 아티스트 간 진정성 있는 소통을 가능토록 하는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