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탈중앙화 플랫폼의 인스타페이가 자사의 ‘인스타카드 멤버십’이 8월에 카카오 선물하기에 입점했다고 발표했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레귤러’는 1년 동안 1만원의 멤버십 비용으로 가입하면 모든 책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멤버십 유니브(Univ.)’는 8월 말에 개학을 맞은 대학생들에게 최대 4년간 2만원으로 전공책을 20% 할인하여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다.
또한 ‘인스타페이’가 큐레이션 콘텐츠를 포함한 ‘멤버십 큐레이션북’에 가입하면 1년 동안 50% 할인된 가격으로 ‘큐레이션북(E-Book)’을 구독할 수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인스타카드 멤버십을 받았다면 인스타페이 앱에서 받은 멤버십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즉시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회원은 인스타페이 앱을 통해 책을 검색하여 구매하거나, 교보 및 기타 오프라인 서점 및 도서관에서 실물책의 ISBN 바코드를 인스타페이 앱으로 스캔하여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회원은 365일 내내 최신 신간도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또한 인스타페이는 주간 베스트셀러와 매달 선정하는 ‘이달의 주목할 만한 신간’도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인스타페이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이달의 테마’, ‘북타민’, ‘리뷰툰’ 등 큐레이션 에디터와 패널이 선정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책속의 좋은 책’인 “멤버십 큐레이션북”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인스타카드 멤버십은 도서 정가제 시대에 독점적인 경쟁력을 가진 가장 독특한 구독 서비스로서 독자들의 콘텐츠 접근성을 혁신적으로 높였으며, 이번 카카오 선물하기 입점을 통해 멤버십 구독 접근성을 더욱 높였다”고 밝혔다. 그는 “개인들이 친구, 후배, 가족 혹은 자신에게 선물하는 구독 상품으로 오래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