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문승관기자] 현직 손해보험사 자동차팀장이 현업에서의 사고처리 사례와 고객상담 경험을 살려 교통사고처리 요령을 담은 책자를 발간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임수진 대한화재(000400) 하우머치 자동차보험 팀장. <사진>
임 팀장은 1종 (화재, 특종) 및 3종(자동차 보상)손해사정사로 대한화재에 20년간 근무하면서 자동차보험 언더라이팅과 손해사정업무, 정보시스템팀장,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요직을 거쳐 현재 하우머치 자동차보험 팀장으로 근무 중인 자동차보험 전문가다.
임 팀장이 펴낸 `교통사고처리요령 알고 넘어가자`는 교통사고를 당한 고객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부분을 별도의 부록으로 수록해 독자들이 교통사고 처리 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통사고처리 세부절차, 형사처벌 및 형사 사건 진행절차, 합의방법, 손해배상금 산정방법, 과실상계, 민사손배 소송절차, 문답식으로 풀어 본 교통사고 궁금증 해결, 차대차 주요과실도표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다양한 삽화와 함께 교통사고 처리 요령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운전자나 독자들이 교통사고 처리 지침서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임 팀장은 "일상생활 속에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자동차로 인해 야기되는 각종 교통사고 분쟁 해결요령을 제시, 올바른 자동차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이 책을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