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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와이즈에이아이의 AI 통합의료지원 플랫폼 ‘쌤-버스(SSAM-Verse)’를 활용한 △쌤-콜(SSAM-Call) 기반 아웃바운드 시스템 구축 △원내 콜센터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실시간 예약 시스템 구축 △결제 수단 다양화를 위한 AI 통합 결제솔루션 적용 등을 함께 추진한다.
특히 양사는 기술적인 부분 외에도 국내외 신규 시장 확대를 목표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최근 의료관광분야 재개 및 국내 병원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만큼, AI를 적용한 다국어지원 서비스 등 고도화된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리치닥은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MSO 사업과 CRM 시스템 개발 등 전문적인 병·의원 국내 마케팅 및 유통 지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해외 고객 유치를 위해 태국, 베트남, 중국 등 글로벌 마케팅까지 지원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와이즈에이아이의 AI 및 빅데이터 기술과 리치닥이 보유한 다년간의 국내외 병원경영 레퍼런스가 결합될 경우 큰 시너지가 발생할 것”이라며 “특히 리치닥이 태국 등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공통의 목표에 훌륭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