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는 지난 30일 홈쇼핑 기반의 종합 쇼핑몰인 SK스토아에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단독 제공했다. TV쇼핑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 특화된 SK스토아는 고객과 양방향 소통형 방송을 진행하며 맞춤형 쇼핑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휴대폰결제는 통신사를 통해 대금을 결제하고 익월 휴대폰 요금에 합산해 납부하는 후불결제 서비스다. 월 최대 100만 원까지 결제할 수 있다.
KG모빌리언스의 휴대폰결제는 최초 1회 인증 이후 간편결제로 진행 시 평균 3초 정도의 짧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는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결제가 이루어지는 홈쇼핑이나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서 구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통신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10월 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SKT의 경우 5만원 이상 결제 시 청구할인 3000원 혜택이 제공된다. KT와 LGU+는 동일한 조건에서 3000원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은 단말기 당 1회로 혜택이 제한되며 통신사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휴대폰 결제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결제수단”이라며 “KG모빌리언스가 단독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만큼 통신사 프로모션을 통해 결제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