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펄어비스, 한국MS와 기술협력·공동마케팅 협약

김정유 기자I 2023.01.19 10:23:00
안재훈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총괄 팀장, 고광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문장,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사업책임자(CBO), 진용운 펄어비스 사업개발실 실장. (사진=펄어비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펄어비스(263750)는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ML), 인공지능(AI), 개인 정보 보호를 비롯한 보안 솔루션을 통해 협업하게 된다. 또한 이후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글로벌 사업 확장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애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자 플랫폼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제작사가 글로벌 규모로 게임을 개발, 실행 및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AI,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펄어비스가 이용자들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사업책임자(CBO)는 “개인 정보 보호,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을 강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게됐다”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고광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문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펄어비스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사례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내 게임 산업의 발전과 글로벌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