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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미꼬(MIKO)’가 다음 달 17일 대부분 제품 가격을 최소 15%에서 최대 30%까지 올린다.
앞서 이미 명품 주얼리 브랜드 까르띠에(Cartier)는 지난 4일 전제품 가격을 약 6% 올렸다.
또한 프랑스 주얼리 브랜드인 프레드(FRED) 역시 지난 17일 대부분 제품의 가격을 약 5~10% 인상했다.
반 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은 지난달 8일 인기 모델인 빈티지 알함브라 펜던트 가격을 말라카이트 기준 기존 476만원에서 495만원으로 4% 인상했다
크리스찬 디올 역시 지난달 7일 대표 파인 주얼리 라인인 로즈드방(Rose des Vents) 목걸이(핑크골드·다이아몬드·핑크 오팔)를 기존 370만원에서 400만원으로 8%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국내 주얼리 브랜드인 디디에두보는 지난해 말 약 9%, 스톤헨지는 지난 5일 약 5~20% 제품 가격을 올렸다.
이 같은 액세서리 제품의 줄인상에는 치솟는 금값과 고환율 기조가 반영됐다는 반응이 나온다.
실제 한국거래소는 지난 21일 KRX금시장에서 1㎏짜리 금 현물 1g당 가격은 전 거래일 보다 1.70%(2490원) 오른 14만7990에 거래되고 있다고 밝혔다.
금과 은 시세가 널뛰기를 하면서 명품 주얼리 시장 가격 인상에도 자극을 줄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아시아 최대 규모 럭셔리 민트급 캉카스백화점은 고객 규모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한파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캉카스백화점은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등 이른바 ‘에루샤’ 빅3 브랜드의 여성·남성 명품백·명품의류를 비롯해 명품 시계인 롤렉스·오메가·파텍필립 등과 구찌·디올·생로랑·지방시·고야드·까르띠에 등 200여개가 넘는 명품 브랜드의 중고 명품 수십만개 물량을 확보해 판매 중이다.
특히 온라인 구매 대신 직접 확인·착용해보고, 다양한 상품을 한번에 둘러 볼 수 있는 오프라인 대형 쇼핑센터형 매장이 높은 편의성을 앞세워 주목 받고 있는 양상이다.
유통 업계 관계자는 “주얼리 수요가 많은 봄 시즌이 다가오면서 주얼리 가격도 전반적으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새 제품을 비싼 가격에 구매하지 않아도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을 구매할 수 있는 민트급도 대안으로 떠오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