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식자재왕 도매마트', 자영업자 겨냥 민락점 리뉴얼 오픈

남궁민관 기자I 2023.02.24 10:38:24

자영업자 전문 B2B사업 혁신 점포로 새 단장
대용량코너도 확대 운영…사업자 전용 상품 추가 할인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푸디스트는 직영 오프라인 식자재마트인 ‘식자재왕 도매마트’가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민락점을 자영업자 전문 식자재마트로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푸디스트 직영 오프라인 식자재마트 식자재왕 도매마트 민락점의 대용량 코너.(사진=식자재왕 도매마트)


민락점은 지난 2020년 10월 오픈한 매장으로,이번 리뉴얼을 통해 942.85㎡ 규모의 기업간거래(B2B) 식자재 전문 매장으로 문을 열었다. 민락점은 향후 자영업자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B2B 사업 혁신 점포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자영업자 고객의 비중이 높은 매장 특성에 따라 코너 구성 및 판매 물품에 차별점을 두었다. 자영업자가 많이 사용하는 B2B 대용량 식자재의 비중을 늘리는 한편, 사업자 고객이 물건을 찾기 쉽도록 대용량 제품을 전면에 배치했다. 또 배송서비스 대신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주요 상품을 기존 판매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며 사업자 전용 핵심 상품도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민락점 고객에 한해 고객 멤버십 포인트 제도를 변경해 기존보다 높은 적립율이 적용된다. 월별 구매 금액에 따라 익월에 추가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제도더 신설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식자재왕 도매마트 민락점은 이번 리뉴얼 오픈을 맞아 이날부터 다음 달 9일까지 14일간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이 기간 동안 하루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갑티슈를 증정하고,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고급 쇼핑백을 증정한다.

손창효 식자재왕 도매마트 BU장은 “민락점에서B2B고객층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상품 구성을 비롯해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B2B핵심 매장으로 운영하게 됐다”며 “자영업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가격 면에서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