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나단은 서울 중구 한국의집에서 ‘K-헤리티지’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위촉식에서 조나단은 “어릴 때부터 한국 역사와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K-헤리티지 홍보대사가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한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상품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나단은 올해 말까지 ‘K-헤리티지 홍보대사’로 문화상품 사진 촬영을 비롯해 재단이 운영하는 문화상품관을 직접 방문해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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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재재단의 전통문화상품 브랜드 ‘K-헤리티지’는 일상 속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전통문화를 모티브로 한 K굿즈를 기획·보급하고 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전통 문화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전통문화상품 매출 110억을 달성했다. 또한 올해 초에 출시한 덕수궁 특화상품인 오일램프와 위스키 잔은 출시 3일 만에 완판됐다. 수문장과 청룡을 활용한 문화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편 재단은 오는 5일까지 5대궁과 종묘에서 진행되고 있는 ‘봄 궁중문화축전’에 맞춰 궁중문화축전 10주년 기념상품 23품목을 출시했다. 전통문화상품은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인천공항 등 9곳의 사랑 문화상품관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글로벌 쇼핑몰 KCHFstor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