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EFN이 실시한 2011 프랜차이즈 인지도 조사에서 얼짱몸짱(4.2)은 피부관리숍 경쟁 프랜차이즈인 이지은레드클럽(3.1)과 미플(1.0)을 제치고 1위를 했다.
얼짱몸짱에 이어서는 골든네일(3.8)이 2위를 했다. 3위는 이지은레드클럽(3.1)이었다.
스킨사랑(2.7)이 4위에 올랐다. 그 다음으로는 네일올리브(1.8)다. 네일아트숍 브랜드로는 두번째로 높은 인지도다.
가맹점 수 기준 피부관리 프랜차이즈 1위 미플(1.0)은 6위에 머물렀다.
최근 피부관리숍과 네일아트숍의 수가 늘어나고 있지만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는 전체적으로 낮은 수준에 머물렀다. 1위 브랜드의 인지도가 5%가 채 안되고 이들 브랜드의 이용 경험률도 평균 20%대에 지나지 않았다.
이는 피부뷰티업계에 대중적으로 알려진 브랜드가 없고, 프랜차이즈 본사의 대외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이 미진한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이용 계층이 대부분 여성으로 한정된 것도 인지도가 낮은 원인으로 볼 수 있다.
▶ 관련기사 ◀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⑥고기구이
☞(2011프랜차이브랭킹)유통업③문구·사무기기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③미용뷰티숍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⑤치킨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④주점
☞(2011 프랜차이즈 랭킹)유통업 ②편의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③일식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②PC방·멀티방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 ②한식전문점
☞(2011 프랜차이즈랭킹)유통업①가격과 품질 중요
☞(2011 프랜차이즈랭킹)서비스업①서비스 질과 가격 우선
☞(2011 프랜차이즈랭킹) 외식업① 상품 품질이 가장 중요
☞(2011 프랜차이즈랭킹) 프랜차이즈도 대기업이 시장 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