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김호윤 셰프가 해당 요리 경연대회에 선보여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았던 메뉴를 재현한 ‘봄나물 새우죽(3200원)’과 그의 레시피로 빚어낸 ‘갓김치 만두(3200원)’다.
오는 14일 출시되는 봄나물 새우죽은 유채와 미나리 등과 새우로 맛을 내 깊고 깔끔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경연 당시 심사위원이 ‘계속 먹고 싶은 죽’이라고 평가해 화제를 모았다.
이어 오는 27일에는 갓김치 만두를 선보인다. 쫄깃한 분홍색 만두피에 알싸하면서도 향긋한 갓김치를 가득 넣어 만든 만두로, 김 셰프 특유의 개성 있는 재료 활용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봄나물 새우죽은 경연에 등장한 메뉴를 업계에서 제일 먼저 선보이는 제품이다. CU는 2024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의 밤 티라미수를 업계에서 가장 빨리 선보인 바 있다.
당시 편의점 상품을 활용해 만든 밤 티라미수가 방송에 나온 지 불과 약 10일만이다. 일반적으로 2~3개월 이상 걸리는 작업을 전사적인 역량을 총동원해 단축시킨 결과였다.
CU는 이번 봄나물 새우죽 출시를 앞두고 포켓CU에서 예약구매를 진행한다. 예약구매는 13일부터 가능하며 오는 16일부터 지정한 점포에서 가져갈 수 있다.
김소희 BGF리테일 HMR팀 상품기획자(MD)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경연대회 속 화제의 메뉴를 고객들도 직접 맛볼 수 있도록 키친보스 김호윤 셰프와 협업해 편의점 상품으로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최신 이슈를 반영한 속도감 있는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정위, 현대건설 현장조사…‘尹관저 골프장 공사' 정조준[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201342t.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