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서울뷰티위크에는 일본 아라타(ARATA) 등 39개국 20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뷰티 관련 유망 중소기업 207개 사와 총 1049건의 1대1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총 수주 상담 금액은 약 3900만달러(약 533억원) 규모다.
수출상담에는 △ARATA(일본) △LOFT(일본) △COLLECTIVE CARE(베트남) △FDD International Ltd(영국) △LKB(인도) 등 빅바이어가 참여했다.
시는 K-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K-뷰티에 대한 해외시장의 관심이 급증한 상황에서 지난해보다 참여 바이어수를 50개사 늘리고 참여기업들과 최대한 많은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 매칭을 기획한 점이 올해 수주실적 향상으로도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이번 서울뷰티위크는 ‘뉴 뷰티(New Beauty)’와 ‘넥스트 뷰티(Next Beauty)’라는 콘셉트 아래 최신 뷰티 제품과 뷰티·테크 융합 제품부터 해외 현지 뷰티 브랜드 제품까지 곳곳에 전시했다.
아울러, 명동, 홍대, 강남역 등의 도심 곳곳의 뷰티명소에도 처음으로 팝업스토어가 꾸려져 서울뷰티위크를 만나볼 수 있었다. ‘뷰티플레이’와의 협업으로 명동과 홍대 뷰티플레이 매장에 서울뷰티위크 참여기업 12개사가 전시되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만났고,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과 협업을 통해 강남역 행사장에서 5개 브랜드가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고경인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앞으로도 서울뷰티위크가 글로벌 뷰티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국내 뷰티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에 중요한 교두보 역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