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YBM, 교육 솔루션 전문 에듀테크 기업 블루가㈜와 업무협약

이윤정 기자I 2023.07.27 10:06:1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YBM은 학교 수업용 콘텐츠 서비스 강화를 위해 교육 솔루션 전문 에듀테크 기업 블루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YBM)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쌍방향 콘텐츠 공동연구 개발과 디지털콘텐츠 제휴사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YBM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에 블루가㈜의 저작도구를 포함한 솔루션과 기술역량을 활용해 제휴상품과 서비스를 연구·상품화하는 제휴사업을 공동 진행하는데 합의했다.

YBM 관계자는 “쌍방향 콘텐츠는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참여해 동시에 활동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로, YBM은 코로나 이후 변화된 학교 수업 환경에 맞춰 쌍방향 콘텐츠를 제공해 수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루가㈜는 10년 이상 HTML5 기반 교육 솔루션 개발에 전념해 온 에듀테크 업체로, 콘텐츠 저작도구, 개방형 온라인 디지털교과서, 라이브 퀴즈 솔루션 등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교육서비스 업체 및 출판사에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최근 AI 기법을 적용한 스마트러닝 코스 구축 등 에듀테크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다.

앞서 YBM은 블루가㈜의 교육 솔루션 ‘온라인 디지털교과서’ 이용 계약을 맺고 YBM의 초중고 전과목 교과서를 쌍방향 교과서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올 2학기에 교사지원사이트 Y클라우드를 통해 학교 현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YBM은 초중고 전과목 교과서를 발행하는 종합 출판사로, 영어뿐만 아니라 수학과 과학, 사회 등의 전과목 콘텐츠와 수업 지원 자료를 개발하여 YBM의 교사지원사이트 Y클라우드를 통해 학교 현장의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