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사용하면서 식품외식업체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사용하면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농촌 지역 경제까지 살릴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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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도 반시는 조선시대 토종 감나무의 접수를 청도의 감나무에 접목한 것이 그 곳 토질과 기후에 맞아 새로운 품종인 세월반시가 된 것으로 유일하게 감에 씨가 없어 육질이 유연하고 수분이 많아 전국 제일의 홍시로 각광 받고 있다.
이를 사용해 그 맛을 배가한 홍시 소르베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홍시 시럽으로 조화를 이룬 엄마와 홍시 아이스크림은 소비자들에게 홍시 맛이 느껴져 산뜻하다는 평이다.
스무디킹은 고창의 특산물 복분자를 이용해 만든 `고창 복분자 스무디`(Korean Raspberry Smoothie)를 출시했다. 고창에서 재배한 복분자를 갈아 만들어 복분자 특유의 새콤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스테미너 과일로 잘 알려진 복분자는 몸에 좋은 기능성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혈관질환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무디킹은 지난해에도 제주도에서 수확한 골드키위를 이용한 스무디 `골드키위 썬샤인`을 출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 토종 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던킨도너츠는 보성 녹차, 고흥 유자, 광양 매실 등 정부 인증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차 음료를 출시했다.
보성 대표 특산물인 보성 유기농 세작 녹차엽을 사용해 녹차 맛이 더욱 뛰어난 `던킨보성유기농세작녹차`는 진한 녹차 맛과 함께 특유의 구수하고 깊은 향을 선사한다.
혈액의 흐름을 돕고 몸의 피로를 풀어주며 칼슘 등의 무기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고창 유자를 사용한 `던킨고흥유자차`와 간기능을 향상시키며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매실을 사용한 `던킨광양매실차`도 눈에 띈다.
오리온은 닥터유 출시 2주년을 맞아 지난 4월 리뉴얼해 선보인 `머리가 좋아하는 임실치즈쿠키`, `비타민을 좋아하는 해남 단호박쿠키`, `뼈가 좋아하는 남해통멸치크래커` 등은 1967년 국내에서 처음 치즈를 생산한 전북 임실군, 친환경농법으로 유명한 해남의 단호박, 우리나라 멸치의 주산지 남해 등 지역특산물을 제품에 적극 활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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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의 배를 활용해 깔끔하고 시원한 향과 맛이 특징인 `나주배 아락`, 단양의 마늘을 활용해 마늘 특유의 맵싸한 맛과 향이 전해지는 `단양마늘 아락`, 하동의 녹차를 활용한 `하동녹차 아락`은 싱그럽고 풋풋한 녹차의 향을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상면주가는 아락 출시에 이어 올 12월경에는 완주의 감, 청송의 사과를 원료로 한 증류주(알코올 도수 25도)와 각 지역의 쌀을 원료로 한 증류식 소주(알코올 도수 40도)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