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초대석] 한국폴리텍 남인천캠퍼스 강희상 학장 "임기 중 취업률 90% 이상이 목표"

공정태 기자I 2013.04.26 12:58:04
[이데일리 공정태 PD] 오늘 방송되는 이데일리초대석(진행 오승연)에는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의 강희상 학장을 모셨다. 올해 남인천캠퍼스는 신입생 응시율이 평균 4대 1이 넘을 정도로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강희상 학장은 “남인천캠퍼스는 산업단지가 많은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다른 캠퍼스에 비해서 취업이 잘되는 강점이 있다”고 말한다.

이데일리초대석 녹화 현장
또 “남인천캠퍼스는 기계·가공 등 9개 학과에 13개 직종을 개설해서 운영중이며, 교수들이 기업전담제를 통해서 산업체 동향을 발빠르게 파악하고 있기때문에 수시로 학과에 변화를 준다”고 강희상 학장은 설명한다.

강희상 학장은 “남인천캠퍼스에는 학생들 중 2년제 이상의 학력소지자가 45%가 넘고, 이 학생들은 인문학적 소양도 갖추고 있어서 기업체들에서도 많이 선호한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남인천캠퍼스는 베이비부머 세대들과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학과를 개설해서 많은 분들에게 기술교육을 통한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그는 말한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강희상 학장과의 더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오늘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이데일리초대석”을 시청하시면 된다.

다시보기( http://tv.edaily.co.kr/e/invitation/)

방송 시청 안내(http://tv.edaily.co.kr/channel/Channel_Info.asp)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