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관광청, 마이스협회와 업무협약 外 [MICE]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민하 기자I 2025.09.03 06:00:16

[마이스 브리프]
‘SMiRT 30’ 인천 유치, 석학 1000명 참가
SIMTOS 2026, ADEX와 업무협약 체결

지난 26일 한국MICE협회 신현대 회장(왼쪽)과 싱가포르관광청 멜리사 오우(Melissa Ow) 청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이스협회)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 관광·마이스 뉴스팀 더 벨트(The BeLT)가 매주 수요일 ‘마이스’(MICE) 지면을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과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소개합니다.

싱가포르관광청·마이스협회 산업 협력 맞손

싱가포르관광청과 한국마이스협회가 1일 마이스 산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싱가포르관광청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국내 유관기관과 협약을 맺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식과 정보 공유, 파트너십 구축 등 네트워크 확대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국 소재 학회와 기업 대상 학술대회, 비즈니스 이벤트 유치를 위한 공동 홍보 마케팅도 추진할 예정이다.

SMiRT 보드멤버 및 인천 유치단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 ‘세계원자력구조공학회 학술대회’ 유치

인천시가 제30차 세계원자력구조공학회 학술대회(SMiRT 30)를 유치했다. SMiRT 30은 1971년 독일에서 시작해 2년 주기로 열리는 원자력 구조공학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학술대회다. 학술대회엔 각국을 대표하는 원자력 구조공학 분야 전문가 1000여 명이 참여해 500편이 넘는 최신 연구논문을 발표한다. 중국 상하이를 따돌리고 유치에 성공한 제30차 학술대회는 2029년 8월 송도에서 열릴 예정이다.

SIMTOS 2026·ADEX 2025 업무협약 사진 (사진=SIMTOS 2026)
SIMTOS 우주항공·방산 분야 바이어 유치 확대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심토스’(SIMTOS)가 서울 국제 항공우주산업전 ‘아덱스’(ADEX)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심토스는 아덱스와의 협력으로 내년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행사에 우주항공, 방산 분야 바이어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측은 콘퍼런스 개최, 참관단 파견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 아덱스는 내달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공항 행사를 시작으로 20일부터 24일까지 킨텍스서 비즈니즈 행사를 연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NOL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 대회' 공식 굿즈 출시 - 롯데월드, 장애인 온라인 우대 예매 서비스 도입 - "프랑스 여행…항공권, 고속열차 티켓 예매 한 번에 OK"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