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홍기획, 제35회 DCA 대학생 광고대상 개최

성세희 기자I 2018.07.04 09:25:03
대홍기획이 DCA 대학생광고대상을 개최한다. (사진=대홍기획)
[이데일리 성세희 기자] 광고 기획사 대홍기획은 예비 광고인의 창의력을 겨루는 제35회 ‘DCA 대학생광고대상’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1984년 제정된 이 광고제는 대한민국 대표 대학생 광고 공모전 중의 하나이다.

DCA 대학생광고대상은 기획 부문(기획서)과 작품 부문(인쇄·필름·아웃도어·디지털·오픈크리에이티브)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대학이나 대학원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과제는 롯데주류 피츠와 롯데제과(280360) 가나초콜릿, 네스카페 콜드브루 등 대학생에게 친숙한 11개 브랜드가 대상이다.

대홍기획은 오는 19일부터 8월 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또 8월 2일부터 이틀간 현장 접수도 진행된다. 단 현장 접수는 사전에 온라인으로 접수 번호를 발급받아야 한다.

출품작은 1·2차 예비 심사와 학계, 광고계 권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결정된다. 올해 상금 규모는 지난해보다 늘어난 총 2100만원이다. 기획서 부문과 작품 부문 대상 수상 각 1팀은 상금 500만원과 대홍기획 인턴십 기회를 얻게 된다.

대홍기획은 공모전 개최에 앞서 지원자를 대상으로 모집 요강 이해를 돕기 위해 ‘대홍루키즈’ 특강을 진행한다. 강사는 DCA 대학생광고대상 출신 대홍기획 직원이 직접 나와서 공모전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비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